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권단체소식] 2012 세계 사형 반대의 날 (11/30)

공감 소개/공지사항

by 장변 2012.10.18 16:47

본문

 

2012 세계 사형 반대의 날
 
Cities For Life
 
“NO JUSTICE WITHOUT LIFE

일시 : 2012년 11월 30일(금) 오후 19시 ~ 20시
장소 : 서울 시청 광장
주관 :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사형제도폐지소위원회 02-460-7622
주최 : 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주주의법학연구회,
불교인권위원회, 사형제폐지불교운동본부, 원불교사회개벽교무단,
원불교인권위원회, 인권단체연석회의, 참여연대, 천주교인권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정의평화위원회,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
한국사형폐지운동연합회, 한국천주교주교회의정의평화위원회사형제도폐지소위원회

 
1. 정의와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세계사형반대의 날, "Cities for Life" 행사는 11년전 이태리 로마에 본부를 두고 있는 St. Edigio(세인트 에디지오) 커뮤니티에서 처음 제안하여 2011년에는 전 세계 87개국 1433개 도시에서 개최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사형폐지 행사입니다. 세계 사형반대의 날의 슬로건 “No Justice Without Life__생명없이 정의없다”처럼 생명을 존중하지 않으면서 정의와 평화를 이야기 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정의란 있을 수 없으며, 이는 평화를 지키기 위한 전쟁이 존재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3. 오는 12월 30일은 대한민국에서 사형집행이 중단된 지 15년이 되는 날입니다. 19대 국회에서는 사형제도폐지특별법안이 반드시 통과되어 대한민국이 사실상 사형폐지국이 아닌 완전한 사형폐지국으로 거듭나야할 것입니다.
 
4. 올해에는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천주교 수원교구장이자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이신 이용훈 주교님과 사형수 출신으로 19대 국회에서 사형폐지 특별법을 대표 발의 준비중인 유인태 국회의원, 국제 앰네스티 한국지부 갈상돈 사무국장, 올해 2차례의 사형폐지 기원 생명이야기콘서트에서 따뜻하고 신명나는 무대를 만들어 준 이한철 밴드가 함께합니다. 또, 세계사형반대의 날의 가장 중요한 행사인 조명 글자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
 
5. 죽음의 문화를 생명의 문화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작은 한 걸음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공 SNS 에서 공감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 공 블로그 구독하시고, 아래의 '추천','좋아요'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의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