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한인변호사총회 로펌공익활동발표 및 모금 행사 후기

공감이 하는 일/법제개선 및 연구조사

by 공감이 2007. 10. 20. 09:38

본문



 

 

 
공감은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07 세계한인변호사회(IAKL) 정기총회에 참여하였다. 세계한인변호사회(IAKL)는 국내외 법조계의 현안이 되는 이슈에 대해 다양한 국가에서 활동하는 한인 법조인들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올해로 15회를 맞는다.

지난 제13차 오사카대회때 공감 황필규 변호사님의 요청으로 ‘세계한인변호사회-공감 공익법 클럽’이 구성되었다. 이 클럽은 공익변호사그룹 공감에 대한 지원과 클럽회원들의 공익활동에 관한 경험과 정보의 교류, 그리고 이를 통한 한국내외의 인권상황의 개선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나 홍보와 참여의 부족으로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상황의 개선을 위해 공감의 모금기획팀이 올해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한인변호사회에 공감 모금행사를 기획ㆍ진행 하였다. 모금행사의 전반적 기획과 세부적 준비사항들, 그리고 진행까지의 일을 감당하면서 공감 모금기획팀원들끼리 친밀함을 이룰 수 있었다.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면서 함께 대화도하고, 식사도 하면서 서로 가까워 질수 있는 기회였다. 공감활동과 관련된 자료 조사와 정리, 그리고 숙지를 통해 공감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와 애착도 가질 수 있었다. 공감이 소중한 보물처럼 귀하게 느껴졌다.

 

 


모금전문가의 꿈을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실제적 업무를 통한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황필규 변호사님의 활동을 보면서 모금에 필요한 것은 ‘진정한 가슴으로 만나는 관계’에서 나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번 일을 통해 공감이 많은 분들의 머리뿐만 아니라 가슴에 새겨질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그렇게 되길 바란다.

 

 



글_김동현 (6기 인턴)


※ 공 SNS 에서 공감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 공 블로그 구독하시고, 아래의 '추천','좋아요'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의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원문보기)
http://www.kpil.org/news/news_view.asp?board_no=4&search_keyword=&search_type=&page=1&idx=3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