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해요] 우리들 아버지 마지막 생애일자리, 아파트 경비원을 해고하지 마세요!

공감 소개/공지사항

by 동-감 2014.11.21 08:45

본문

 

 

2015년 경비노동자 100% 최저임금 적용

 

우리들 아버지 마지막 생애일자리, 아파트 경비원을 해고하지 마세요!

 

아파트 입주민 여러분!
'우리 아파트를 지켜주시는 노동자'의 해고대란을 막아주세요.

 

  2015년 아파트 경비노동자에게 최저임금 100%가 적용됩니다.그동안 최저임금도 받지 못했던 경비 노동자들이 이제야 제대로된 최저임금이라도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최저임금 적용을 빌미로 경비노동자를 줄이려는 아파트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최저임금 적용으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경비노동자들은 해고 위협에 놓여있습니다. 최저임금이 적용되더라도 아파트 규모에 따라 한 가구당 3,000원에서 10,000원 미만의 관리비만 추가하면 됩니다.

 

 

커피 두 잔 값이면 '아파트의 안전'도 '경비노동자의 삶'도 지킬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경비노동자가 꼭 필요합니다. 아파트 내 CCTV 설치보다 경비노동자들의 감시업무가 보안과 안전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은 조사를 통해 밝혀진 바도 있습니다.

 

  많은 아파트에서 경비 노동자 감축을 위한 입주자 대표자 회의와 입주민 찬반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안전과 경비노동자의 삶을 지키기 위한 행동을 부탁드립니다. 찬반투표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곳은 대표자회의를 통해 결정하는데 이는 규정에 어긋난 절차입니다. 항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아파트에서 경비업무 외에 택배, 청소, 주차, 민원 업무 등 수고하시는 경비노동자들이

연말에 해고되어 거리로 쫓겨나지 않도록 함께해 주세요.

 

[함께해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 이웃 10명에게 공유해 주세요.
프린트해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여주세요.

문의 및 민원상담 : 민주노총 1577-226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