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감각적 맛집 기행] 안국역 맛집 - 북촌 바지락 칼국수

공감 소개/원서동에 놀러오세요

by 비회원 2014.05.22 17:29

본문

집 생각나게 하는 어머니의 손맛! 

다들 머릿 속에 하나씩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지 않나요?

오늘 소개할 공감각적 맛집은 말 그대로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칼국수집입니다.


통통한 면발에 바지락과 해물을 넣어 푸욱 끓인 얼큰한 육수! 생각만 해도 군침돌지 않나요?

위치는 저번에 소개해드린 재동 멧돌 순두부집 바로 옆이랍니다~!



다닥다닥 달라붙은 전통 가옥들 사이사이에 위치한 음식점을 찾아가는 것도 안국역의 또 다른 묘미 중 하나죠. 영화 속에 나올 것 같이 운치있지 않나요?



음식점 내부에 사람이 많아 기다리고 있는 공감 구성원들!




칼국수 생각 하나에 이렇게도 행복한 표정이 나올 수 있다니! 그렇게 좋으신가요ㅋㅋ




보시는 것처럼 메뉴가 정말 많아요~ 많은 메뉴들 사이에서 뭘 먹을까 서로 의견이 분분하던 중 결국 바지락 칼국수, 들깨 옹심이, 들깨 수제비, 만두국으로 타협했습니다~





역시 칼국수하면 김치를 빼놓을 수가 없죠? 윤기가 흐르는 김치와 깍두기~ 이건 시작에 불과하죠. 여기서부터 미각 감동 스토리는 시작됩니다.





해물칼국수와 만두국이에요! 해물칼국수는 정말 ㅜ.ㅜ 깊은 바다가 느껴지는 맛입니다. 국물 한 사발 들이키면 서해 바다가 내 입속에서 꿈틀거리고 있다는~ 바지락도 정말 듬뿍 담겨있고요. 

만두국!은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그런 만두국이 아니라, 정말 주먹만한 만두가 한 그릇 가득 담겨있어요. 더구나 만두 속이 꽉꽉 알차게 들어있어서 정말 배부릅니다. 맛은 두말할 필요 없이 풍부한 다진 고기의 맛!





정말 진국은 이것입니다. 들깨 가루로 진하게 맛을 낸 수제비와 옹심이에요. 먹고 있어도 먹고 싶은~ 그릇이 다 빌 때까지 수저를 놓지 못하게 하는 마성의 맛! 고소하다는 말로는 설명할 수가 없는 고소함이에요. 어머! 이건 먹어야 해!




맛에 취해 신나게 식사하는 공감 구성원들~

감동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나가려고 하는데 사장님의 김치전 서비스!




김치전이 엄청 통통하고 굉장히 맛이 좋습니다. 배부른 줄 모르고 먹게되네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마주친 또 하나의 흥미로운 장면! 아까 먹었던 주먹만한 왕만두를 직접 빚으시는 모양입니다. 기름진 만두 속을 다부지게 꾹꾹 눌러 담으시는 사장님의 손길!




한 입으로도 속이 뻥! 뚫리는 해물 칼국수와 사장님의 정성이 담긴 만두국! 그리고 냄새만으로도 즐거운 들깨 수제비와 옹심이! 안국역에 나들이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글_김범준(19기 자원활동가)


※ 공감 SNS 에서 공감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  눌러주세요~!^^ 공감의 이야기가 더 많은 분들께 전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