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감각적 맛집 기행] 안국역 맛집 - 충주비빔밥

공감 소개/원서동에 놀러오세요

by 비회원 2014.04.01 14:47

본문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사무실 근처의 수많은 맛집들 덕에

공감 자원활동가들은 매번 점심시간이 기다려집니다!

그럼 이제부터 공감의 두 번째 공감각적 맛집 탐방, 시작할까요?

 

시나브로 만물이 생동하는 3월을 지나, 노란 개나리꽃과 하얀 벚꽃이 만개한 4!

상큼한 채소와 싱그러운 야채들이 듬뿍 들어있는 비빔밥은 어떠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충주비빔밥입니다.




공감에서 충주비빔밥까지는 200m, 도보로 약 5분거리!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안국역에서 걸어도 5분 내외면 충분할 듯한 거리네요!



하늘이 참 예쁘죠? 운치있는 창덕궁 돌담을 따라 걸으면 금방 간판이 보입니다!





 





점심시간에 갔는데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네요~ 계단을 따라 아래층으로 내려갑니다.




이 음식점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사장님께서 공감의 기부회원이시기 때문입니다. 떡 하니 걸려있는 저 자랑스러운 기부증명서가 보이시나요? 공감 존립의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기부회원님, 감사합니다!





계단 양 옆으로는 손님들을 찍은 듯한 사진이 걸려있습니다만자세히 보시면 사진 옆에 아름다운 재단의 로고가 다 붙어있습니다.






저희 공감 구성원의 사진도 찾았습니다!ㅋㅋ 충주비빔밥 개점 11주년을 기념하여 찍은 사진인 것 같습니다황필규 변호사님장서연 변호사님전은미 실장님염형국 변호사님차혜령 변호사님이 보이네요인심 좋으신 주인아주머니도!



점심 메뉴로는 떡만두국, 비빔밥, 콩나물 해장국 정도가 보입니다. 12명 모두 떡만두국을 시키면 비빔밥을 보너스로 주겠다고 하시는 주인아주머니의 말씀을 듣고(ㅋㅋ) 모두 떡만두국으로 통일! 아무래도 기부회원이시다 보니 저희 공감 식구들에게 애착이 가시나봅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 사진맛집은 김치맛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하던데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기지 않았나요실제로도 깊은 맛이 나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어 나온 떡만두국과 비빔밥. 떡만두국은 사골 우려낸 국물을 사용했는지 사골 향이 구수하게 납니다. 비빔밥은 채소들이 풍성하고 싱싱해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게 식사하는 공감 구성원들~

 





어디론가 놀러가고 싶은 봄날 오후! '충주비빔밥'에서 구수한 떡만두국과 싱싱한 야채비빔밥으로 허기를 채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글_김범준(19기 자원활동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익인권법재단 공감>을 구독해 보세요^^  


※ 공감 SNS 에서 공감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 | 충주비빔밥전문 직영본점
도움말 Daum 지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4.04.09 13:07
    오 충주비빔밥.. 비빔밥도 맛있는데 떡만두국만 드시다니..ㅋㅋㅋ 충주비빔밥이 공감을 후원하는지 처음 알았네요! 정말 멋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