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대] 난민을 위한 포괄적 지원과 그 기준에 대한 포럼 - '한국에서 난민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

공감 소개/공지사항

by 비회원 2013.11.21 10:32

본문

 

한국에서 난민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 난민을 위한 포괄적 지원과 그 기준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와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다문화학회가 주관하는 “난민을 위한 포괄적 지원과 그 기준”에 대한 포럼에 대한민국은 독립된 난민법과 대통령령, 시행령을 제정하고 2013년 7월 1일부터 시행하였습니다. 난민법은 국제적 기준에 맞는 난민 보호와 국내 난민 제도 개선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난민법은 교육, 사회 통합, 직업 교육, 의료 지원, 생계비 지원과 주거시설의 지원 등 난민, 난민 신청자, 인도적 체류자에 대한 포괄적 지원의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포괄적 지원의 국제적 기준에 대한 정보 제공과 다른 나라의 난민신청자 포괄지원의 사례 및 대한민국의 포괄적 지원 제도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UNHCR본부에서 오신 Liv Feijen 선임 지역 법무관은 난민 보호와 국제적 포괄지원 기준을, 덴마트 적십자사 Anne la Cour난민부장은 덴마크의 포괄지원 제도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포괄적 지원 기준의 모범적 이행을 위해 어떻게 협력할지, 그리고 그러한 이행을 위한 정부, 유엔난민기구, 시민단체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난민보호와 지원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13년 11월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본부장 정동민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대표 Dirk Hebecker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와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다문화학회가 주관하는 "난민을 위한 포괄적 지원과 그 기준"에 대한 포럼이 열립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한국에서 난민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이며, 본 포럼은 11월 28일(목)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포럼 개최 장소는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신한은행홀 6층 입니다.


참가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http://goo.gl/GncEqu 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인권법재단 공감에서는 황필규 변호사가 지정 토론자로 참가할 예정입니다.

 

 


※ 공 SNS 에서 공감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 공 블로그 구독하시고, 아래의 '추천','좋아요'도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에게 공감의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